딥센트, ‘기술평가 우수기업 T-4 등급’ 획득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2/02/08 [09: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딥센트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서



디지털 후각 솔루션 전문기업 딥센트(대표 권일봉)가 ‘기술평가 우수기업 T-4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기술 신용평가기관 나이스평가정보가 실시하는 기술신용평가(TCB)는 기업의 사업 역량과 기술 경쟁력을 두루 평가하는 것으로, ‘T-4 등급’은 사실상 스타트업 기업에는 최고 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평가된다.

딥센트의 디지털 후각 솔루션 기술은 사용자의 향기 데이터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개인 맞춤형 향기 서비스 ‘FOD (Fragrance on Demand)’와 기업을 비롯한 다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B2B 서비스 형태의 ‘FaaS (Fragrance as a Service)’, 더 나아가 향기와 클리닉 서비스를 결합해 멘탈 헬스 질환을 개선하는 ‘디지털 치료 서비스’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술력을 높이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딥센트는 시장성과 사업성 등에서도 종합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T-4 등급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권일봉 대표는 “특히 이번에 획득한 T-4 등급은 기술특례 상장에 준하는 인증으로 딥센트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초석이 됐다”는 소감과 함께 “내년에는 T-3 등급 획득도 가능할 수 있다는 관계자의 의견을 들었기 때문에 그것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더욱 힘을 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윤종신, 오늘(3일) ‘행보 2023 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