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글로벌 인재를 향한 부산의 숨은 인재 발굴에 나선다 -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3/03/20 [11: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22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사업 최종 선정자(TOP3) _ 왼쪽부터 작곡가 강현민 씨, 치과기공사 안종학 씨, 환경스타트업 창업가 권기백 씨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 육성 프로젝트’는 성장 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를 발굴하여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선정된 청년에게는 3년간 역량개발비 최대 1억 원과 전문가 멘토링, 국제행사 및 세계경진대회 참가 지원 등 전방위적 역량 개발을 지원한다.

 

2021년도에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사진작가, 환경복원가, 패션디자이너, 작곡가 등 총 6명의 최종 선정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된 청년들은 국내·외 컬렉션 및 작품 전시 등 각각의 위치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참가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이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 ▲부산 태생이면서 부산에 12년 이상 거주 이력이 있는 자 ▲공고일 기준 부산지역에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자로 이 중 최소 1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선발 분야는 ▲전문가 분야(건축, 조리, 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가) ▲문화·예술 분야(문학, 음악·무용·미술, 연극·영화, 사진 등) ▲이슈리더 분야(언론, 과학·기술, 경제, 환경전문가, 봉사, 여성 등)로, 해당 분야에서 국제 및 전국 단위의 대회 수상실적이나 그 외 대외적인 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최종 선발인원은 총 3명이며, 참여자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부산시민으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이 참여하는 공개평가를 거치게 된다.

 

오늘(20일)부터 공고를 시작하여 접수는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이윤재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많은 청년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열정과 실력을 갖춘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 도시 부산으로 거듭나기 위해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X고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