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전시 안내' 분야 신규 자원봉사자 모집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4/12/05 [11: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립박물관(이하 부산박물관)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전시 안내' 분야에서 활동할 신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시 안내' 분야 자원봉사자는 부산박물관 관람객에게 깊고 풍부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시실 안내와 질서유지 ▲문헌자료실 안내, 도서 정리 지원 등의 역할을 한다.

 

자원봉사자에게는 전문 교육과 답사 프로그램, 소정의 활동비, 부산박물관 간행물 등을 제공해 자기 계발과 박물관 종사자로서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평소 공익을 위한 봉사와 우리 역사ㆍ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고, 정해진 날에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말 근무 가능자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어) 특기자 ▲유사기관 경력자는 우대한다.

 

응시원서와 제출서류를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전시운영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든 서류는 마감 기한까지 정상 도착분만 인정한다.

  

모집기간이 끝나면 ▲면접(12월 27일) ▲선발자 필수교육(2025년 1월 7~8일)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내년(2025년) 1월 9일, 봉사활동 개시일은 1월 14일이다.

 

일정은 신청 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정은우 부산박물관장은 “박물관 자원봉사 활동은 자아실현과 재능기부를 동시에 실천할 뿐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공공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일”이라며, “우리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에 열정을 지닌 많은 분의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포토] 수도권 최초 최대...국립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