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맞춤형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1/04/08 [12: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는 오는 4월 8일부터 5월 26일까지 7주간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14개 광역지자체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올해에도온라인(www.innocity-jobfair.c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 11개 공공기관*을 포함, 전국 14개 시도에서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혁신도시 지역인재제도 설명 ▲공공기관 취업정보제공(동영상 포함) ▲취업선배 브이로그(VLOG)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인재들에게 맞춤형 정보가 제공된다.

 

* 게임물관리위원회, 기술보증기금, 영상물등급위원회,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산 혁신도시는 2020년 지역인재 채용률이 33.9%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평균 28.6%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해양·금융·영화영상 등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대학과의 왕성한 연구·협력, 오픈캠퍼스 등 다양한 지역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채용일정 연기가 많았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3월부터채용이 시작된 한국자산관리공사(채용형 청년인턴 78명 모집)를 비롯하여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각 70명 내외) 등 각 이전 공공기관에서 차질 없이지역인재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윤일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은 “부산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하나하나가 부산의보물이며,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채용이 늘어나도록 노력할것이며,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및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여 취업 걱정 없는 부산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누리집에서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서비스금융과로 문의하면 된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X고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