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2021 서울-방콕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 프로그램 ON:COOK’ 진행
채종윤기자 기사입력  2021/07/30 [1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1 서울-방콕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 프로그램 ON:COOK’이 진행된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1 서울-방콕 청소년 온라인 문화교류 프로그램 ON:COOK’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의 하나로 진행된다.


2006년부터 운영된 서울-방콕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은 서울과 방콕 두 도시의 업무 지원 및 협약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글로벌 시민 의식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스스로 새로움을 수용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서울-방콕 ON:COOK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다양한 변화 속에서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의 온라인 전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를 새롭게 반영해 시간과 장소에 국한되지 않는 글로벌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7월 3일(토) 글로벌 세계 시민의식 교육을 시작으로 양 국 청소년이 문화와 요리를 주제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각 나라의 전통 음식을 만들어 보고 음식 레시피를 분석하고 제작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 서로가 긴밀한 소통 관계를 지속하고 양 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서울-방콕 ON:COOK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속에서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는 국제교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문화 감수성 함양과 다문화 이해력 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서울-방콕 ON:COOK은 7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양 국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소통과 관계 형성을 통해 청소년 외교 사절단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청소년온라인문화교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