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오산시 어린이날 기념식 랜선 개최 “안전하고 신나게”
채종윤기자 기사입력  2021/05/05 [13: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모든 어린이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으며 씩씩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제99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5일 「제16회 오산시 어린이날 기념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축소 개최했으며, △모범어린이에 대한 표창 △희망을 담은 까산이·까오 티셔츠 만들기 △레크리에션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은 어린이의회의 제안으로 취약계층 아동 700여명에게 행복한 어린이날을 함께 보내자는 의미를 담아 “오월의 산타”선물꾸러미를 전달함으로써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행사가 되었다.

 

기념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답답하고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이 잠시나마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며 “얼른 코로나를 이겨내서 오산의 어린이가 행복한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어린이날 기념식은 매년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가 주도하여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로 오산시의 대표적인 아동참여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