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성장보고회 개최
위드타임즈 기사입력  2023/11/22 [10: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1월 24일 오후 1시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부산지역 꿈드림 성장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꿈드림 성장보고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센터장 백진영)에서 매년 주관한다.

 

행사를 통해 지난 1년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및 자격증 취득 및 각종 동아리와 꿈드림 청소년단 활동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성장보고회는 17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청소년 100여 명 및 종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 수여식 ▲청소년 이야기(토크) 콘서트 ▲청소년 5분 스피치 ▲참여 공연 ▲각종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모범 학교 밖 청소년 및 선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부산지역 꿈드림 청소년단 우수활동단원 시상식이 진행된다.

 

‘청소년 이야기(토크) 콘서트’에는 「학교 밖을 다녀오겠습니다」 저자인 허선영 작가를 초청해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살아온 여러 도전과 경험을 공유하고 진로 탐색과 관련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5분 스피치’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이 학교를 나와 꿈드림 센터를 통해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게 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여 공연’에서는 청소년과 종사자가 함께 밴드 등의 공연을 선보이고, 상호 응원 메시지 전달을 통해 한 해 동안 수고한 청소년과 종사자를 격려할 계획이다.

 

한편, 행사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의 참여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 사이버상담센터',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부산시 꿈드림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은희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성장보고회가 그간의 노력을 축하하고, 비법(노하우)을 공유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우리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시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17곳을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학업·진로 및 취업·상담·건강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포토] 일산호수공원 '2024고양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