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체계화된 호텔 세탁 제공하는 ‘크린토피아 스테이’ 영남권 진출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4/04/18 [09: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크린토피아, 체계화된 호텔 세탁 제공하는 ‘크린토피아 스테이’ 영남권 진출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의 호텔 세탁 서비스 ‘크린토피아 스테이’가 수도권 호텔 시장에 이어 ‘크린토피아 스테이 영남’을 오픈, 본격적인 영남권 진출에 나섰다.

크린토피아 스테이는 크린토피아가 운영하는 B2B (기업 대 기업) 호텔 세탁 서비스로, 국내 호텔을 대상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객실용 침구뿐 아니라 F&B, 유니폼, 고객 세탁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해 효율적인 호텔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스테이는 국내 1위 세탁 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와 10년간 의료 세탁을 통해 다져진 전문성 및 신뢰를 기반으로 호텔 세탁 프로세스를 구축해 왔다.


지난 3월, 경남 김해시에 새롭게 오픈한 크린토피아 스테이 영남 케어센터는 국내 호텔 세탁 시장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크린토피아 스테이 본사와 동일한 규모 및 시설을 자랑한다. 연속세탁기, 단독세탁기, 건조기, 아이로너, 타울폴더 등 전문화된 세탁장비와 최신 설비를 갖추고 있다.

 

덕분에 자체 세균 및 세제 잔류 검사, 세탁물 익일 전량 납품 등 세탁 전 과정을 전담하는 통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크린토피아는 2015년 의료 세탁 서비스 개시 이후 세탁과 관리가 까다로운 리넨 소재에 특화된 세탁 프로세스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고품질 세탁 서비스는 세탁 시 제품 손상을 최소화하고, 고객사는 제품 폐기 및 재구입에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크린토피아는 자사의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는 호텔에 ‘크린토피아 케어 인증 엠블럼’과 ‘크린토피아 케어 인증 레터’를 제공하고 있다.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보증하는 기준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방문객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어 호텔 고객사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부산 지역 주요 관광지인 광안리, 해운대, 오시리아에서 운영 중인 호텔 ‘엘모멘토’는 크린토피아 스테이 이용 후 깨끗한 세탁 품질은 물론 체계적인 관리로 내부 직원들의 만족감이 높다며, 특히 객실 정비 수준이 향상돼 고객에게 깔끔하고 편안한 침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만족 증가로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윤종신, 오늘(3일) ‘행보 2023 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