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가온초, 빛나는 금상 수상의 영광!
2021 충남청소년과학탐구(융합과학) 천안시대회 금상 수상
채종윤기자 기사입력  2021/05/06 [17: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달 30일(금)에 치러지고, 5월 4일(화)에 결과를 발표한 2021 충남청소년과학탐구(융합과학) 천안시대회 결과 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김종환)의 4학년 전하준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고, 지도교사 표창까지 받았다.

 

지난달 9일(금)에 실시한 교내 융합과학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4학년 전하준 학생은 학교 대표로 2021 충남청소년과학탐구(융합과학) 천안시대회에 참가하여 대회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고 지도교사 또한 표창을 받았다. 전하준 학생은 천안시 대표로 제39회 충청남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융합과학) 대회에 출전 예정이다.

 

전하준 학생이 만든 작품은 의자의 높낮이를 조절(어린이와 어르신을 배려)할 수 있고, 등받이 조절(임산부를 배려)이 가능하며, 우산, 가방, 지팡이, 목발 등을 걸 수 있게(놓을 곳이 없는 불편함을 배려) 제작되었다. 또한 수납장을 가까이 만들어 짐이 많은 사람을 배려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어린이부터 노약자, 임산부까지 함께하고 언제든지 편하게 쓸 수 있는 나만의 의자로 작품의 제목을 ‘아낌없이 주는 의자’로 지었다.

 

김종환 교장은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과 탐구정신을 칭찬하고, 그 빛나는 결과를 축하하며, 지도교사에게도 격려와 박수를 보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X고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