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근현대역사관, 신규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4/03/25 [11: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근현대역사관(이하 역사관)은 역사관을 이끌어 갈 신규 자원봉사자를 오는 4월 3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전시 안내'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전시실 전시 안내 및 질서유지 등의 업무를 맡아 활동하게 된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역사관 상설전시실에 대한 기초 교육 및 자원봉사자로서 활동 시 갖춰야 할 소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활동 기간 봉사활동을 위한 양질의 교육과 답사 프로그램, 간행물을 제공하고, 교통비·식비(1일 1만원) 및 근무복 등을 지원해 역사관 종사자로서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향후 역사관의 전문 전시해설 도슨트 선발을 위해 현장 경험 및 정기 교육 과정도 마련 중이다.

 

평소 공익분야 봉사와 부산 근현대역사·문화에 관심이 있고, 정해진 일자에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역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8일 오후 6시까지다.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는 반드시 담당자 전자우편으로만 제출해야 하며, 모든 서류는 마감 기한까지 정상 도착분에 한해서만 인정한다.

 

이후 서류 심사 및 면접을 거쳐 오는 4월 19일 역사관 누리집을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기용 부산근현대역사관장은 “역사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며, “부산의 근현대역사에 대한 애정과 봉사활동에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라고 전했다.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역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포토] 일산호수공원 '2024고양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