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구‧·군 보건소와 고위험군 코로나19 예방접종률 제고 논의
김순곤기자 기사입력  2023/12/18 [11: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시내 보건소 8곳을 차례로 방문하며 '구·군 보건소 현장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 간담회는 구·군 보건소와 국내 코로나19 발생 동향, 접종 목표·현황,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65세 이상 등 고위험군의 '23-'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률 제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에서는 감염병관리과장과 예방접종관리팀장이, 구‧군 보건소에서는 보건소장과 부서장이 참석했다.

 

시와 구‧군 보건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미접종자 대상 접종 독려, 보건‧복지사업 연계 협력, 감염취약시설 방문접종 활성화 등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안을 모색했으며, 이를 통해 6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률 50% 목표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코로나19가 4급 감염병으로 전환돼 감염 환자의 전수를 알 수는 없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여전히 존재하고 유행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이다”라며, “고령층 등 고위험군은 코로나19에 감염됐을 때 중증‧사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큰 만큼, 코로나19 예방접종률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구‧군 보건소와 유관기관과도 다각적으로 논의하고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비밀은 없어' 권율이 왜 여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