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여중, 5월 7일(금) 전교생 감사편지쓰기 실시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채종윤기자 기사입력  2021/05/10 [11: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5월 7일(금) 제6회 전국 감사 편지쓰기 공모전에 참가했다. 해마다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감사 편지쓰기는 4년 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전국 감사 편지쓰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감사의 의미를 더 넓게 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감사 편지쓰기는 스마트폰에 익숙해져 단답형의 문자로만 감사의 표현을 하는 요즘 학생들에게 선생님, 부모님, 친구 등에게 평소에 하고 싶지만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할 좋은 기회가 됐다. 편지의 대상은 선생님, 부모님, 친구가 아니더라도 할머니, 할아버지, 의료 봉사자, 우리 가족에게 행복을 주는 반려동물 등으로 확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감사 편지쓰기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작년에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고생을 많이 하신 의료진께 감사의 편지쓰기를 했는데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음식점 사장님께 감사의 편지를 썼다. 생각만 했던 감사의 마음을 글로 표현하니까 감사의 마음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비밀은 없어' 권율이 왜 여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