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손창연 강사, '영어 다의어 323개 모은 신간' 출판
위드타임즈 기사입력  2024/03/28 [18: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대치동 손창연 강사, 영어 다의어 323개 모은 신간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 을 출간했다. 



오랫동안 대치동에서 영어를 강의하고 있는 손창연(논리영어 대표) 은 학생들이 단어학습에서 어려움을 겪는 다의어 323개를 모아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책은 한 단어가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까다로운 영어 단어이자 중고등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우선 다의의(동형 이의어 포함) 323개를 최초로 그림과 함께 한 권으로 정리하여 단어 공부의 새 지평을 열었다.

 

이에 앞서 이미 2년여 전에 저자 손창연 씨는 영어단어들의 어원을 정리하여 <한입 VOCA 수능 어원편>, <한입 VOCA 수능어원편 플러스+>을 출간한 바 있다.

 

이로써 처음 기획한 어원별로 정리한 <한입 VOCA 수능 어원편>, <한입 VOCA 수능 어원편 플러스편>과, 하나의 단어가 여러가지 뜻으로 파생되는 다의어를 정리한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 등 <한입VOCA> 시리즈 총 3권을 이번에 완간했다. 총 1,024 페이지에 이른다.

 

단어와 긴 시간을 보낸 저자 손창연 씨는 “연구와 집필과정은 길고 힘들었지만, 단어 하나하나는 길에서 걷다가 우연히 만난 예쁜 들꽃처럼 달콤한 향기를, 혹은 캄캄한 밤하늘의 빛나는 별처럼 위로와 영감을 주기도 하였다”고 말하면서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단어학습을 지루하고 성가신 것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향기 가득한 꽃이나 빛나는 별빛, 혹은 항상 보고 싶은 편안한 친구 같은 존재'로 생각하면서 공부한다면 큰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라며 학습자들에게 조언했다.

 

한편 손창연 강사는 이치에 맞지 않는 일본식 영문법에 대해서도 문제의식을 가지고, 영어의 원리로서 문법을 알기 쉽고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영문법 쏙쏙, 영어 쑥쑥>시리즈, <영문법 제1조>, <Occupy English Grammar> 시리즈 등 영문법 책을 다수 저술한 바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드타임즈

'비밀은 없어' 권율이 왜 여기
많이 본 뉴스